코넬 대학교 소개
뉴욕 이타카의 그림 같은 풍경에 자리 잡은 코넬 대학은 학문적 우수성과 혁신의 상징으로 서 있습니다. 아이비리그 대학들에 익숙한 한국인들에게는 이름은 익숙하지만 자세히 알지는 못하는 대학으로 더 유명합니다. 코넬 대학교는 농생명공학, 호텔경영학의 학과등으로 유명한데, 그것이 코넬 대학교가 가진 전부는 아닙니다. 코넬 대학교는 과학, 수학, 인문학등 전반적인 분야에 걸쳐 과거 백년의 시간동안 연구를 거듭하고 발표하며 세게적인 지식의 트렌드를 이끌어 왔습니다. 우리가 코넬의 역사와 업적을 통해 여행을 시작하면서, 이 아이비리그 기관은 단지 캠퍼스가 아니라, 그것은 치열한 생각의 도가니이며, 다양한 학문의 중심지이며, 미래의 지도자들을 위한 육성의 장임이 분명해집니다. 지식은 야망을 만나고, 명석함은 끝이 없는 코넬의 이야기를 풀어봅시다.
설명 및 역사
코넬 대학은 1865년 에즈라 코넬과 앤드류 딕슨 화이트에 의해 "어떤 사람, 어떤 연구"라는 독특한 비전을 가지고 설립되었습니다. 이 획기적인 접근법은 코넬을 포괄성과 넓은 범위의 학문적인 추구에 대한 헌신을 포용하며 고등교육의 선구자로 표시했습니다. 그 대학의 설립 원칙은 실용적인 지식과 이론적인 지식의 통합을 강조하고 그것을 동시대와 구별되게 하는 역동적인 학습 환경을 조성했습니다.
코넬의 구조는 각각 다른 분야를 전문으로 하는 여러 가지 소달리티(sodality)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무역 및 로어 대학에서 공학 대학에 이르기까지 이러한 현실은 학문적인 뜸을 들입니다. 한 가지 독특한 측면은 기술, 비즈니스 및 창의적인 사고가 만나는 뉴욕의 코넬 테크 로트와 같은 기업에서 예를 들어 학제 간 협력에 대한 강조입니다. 학문 간 사일로를 파괴하려는 코넬의 헌신은 획기적인 탐험과 발명으로 이어졌습니다.
코넬 대학교의 교육과 연구에 대한 열망은 학교의 캠퍼스에서도 드러납니다. 캠퍼스 중앙에 위치한 코넬 조류학 연구소, 나노 기술과 생명의학 그리고 공학의 정수를 담고 있는 건물까지, 코넬 대학교의 연구에 대한 열정은 현대 지식의 경계를 끊임없이 허물어가며 발전하고 있습니다. 농업, 환경 과학과 정보 과학 분야까지 아우르는 코넬 대학교의 혁신적인 연구활동은 학계의 많은 학자들을 놀라게 했습니다.
코넬 대학교의 국제적인 영향력은 캠퍼스안에 갇혀있지 않았습니다. 글로벌 커뮤니티에서의 활발한 활동에 대한 코넬대학교의 열정은 본인들의 연구결과와 그 과정에서 얻은 지식들을 끊임없이 공유하는 프로그램인 'cooperative Extension'같은 프로그램에서 명확히 드러납니다. 코넬 대학교는 전세계 각지에서 일어나고 있는 많은 문제들을 해결하기 위해 지속 가능성이 충분하며, 사회의 정의구현과 공중 보건에 초점을 맞춘 프로그램들을 계획하고 실행에 옮기며 미국을 넘어 전 세계에 긍정적인 영향을 실현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코넬은 학문을 넘어 수많은 과외활동과 문화행사, 공동체 의식이 살아있는 활기찬 캠퍼스라이프를 자랑합니다. 다양하고 역동적인 여러가지 동아리황동들은 학생들이 학업에 탁월할 뿐만 아니라 개인적으로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여 캠퍼스 생활의 풍부함을 더해줍니다. 대학 운동부의 전형인 빅 레드(Big Red) 정신이 코넬 공동체에 울려 퍼지며 자긍심과 일체감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총평
코넬대학교의 총평입니다.
코넬 대학교는 지식과 혁신, 공동체가 융합되어 있는 하나의 역동적이고 진보적인 생태계이며, 고등 학습기관 그 이상입니다. 코넬 대학교의 비전을 처음 제시하며 학교가 세워진 순간부터 오늘날까지도 코넬 대학교는 교육과 연구 그리고 글로벌 리더로써의 위상까지, 미래의 선구자들과 리더들의 마음속 열정에 불을 지핍니다. 코넬 대학교의 유산은 그 역사에 있을 뿐 아니라 코넬 대학교의 학생들과 교수진들이 지금도 함께 만들어 나가고 있는 새로운 발걸음에 있습니다. 당신이 그저 부자가 되는것이 아닌, 인류가 더 나은모습으로 진보하는 한 발걸음을 내딛는데에 기여하고 싶다면, 지금 코넬대학교에 대해 알아보세요.